대학생 쩡딱구리

한국외대 이수 과목/학점 정리 파일 본문

LIFE/UNIVERSITY

한국외대 이수 과목/학점 정리 파일

쩡딱구리 2020. 9. 17. 01:59

이수 학점 정리표(전공)

 나는 지금까지 내가 이수한 학점을 보느라 종합정보시스템에 매번 들어가는 게 정말 번거로울 때가 많은데, 한 눈에 알아보면 좋을까 싶어 엑셀로 이렇게 이수 정리표를 만들어 쓰는 중이다. 계산이나 함수 같이 복잡한 계산은 없지만 '내가 이정도 들었구나' 앞으로는 이걸 더, 이건 좀 덜 들어야겠다는 것을 알 용도로는 아주 괜찮았다!

 

 이수표를 어떻게 꾸밀 건지는 표를 쓰는 사람의 재량인데 나는 필수 과목은 볼드체로, 재수강이 필요한 과목(텍러...)는 빨강 글씨로, 재수강은 '파란 글씨(재)' 이렇게 표시해두었다! 셀도 해당 영역 수업을 듣지 않았으면 진한 회색으로 구분해두었다. 전공이라 그런 표시가 잘 안 보이지만, 교양에는 그런 구분을 꽤 많이 썼다.

 

 정말 사소하고 사소한 정리 표이지만 필요하신 분이 계시다면 잘 받아가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파일을 올리게 되었다. 표는 개인의 재량에 따라 꾸미면 좋을 것 같다. 나는 이번에 생긴 소프트웨어기초 교양 과목이 이중전공에 포함되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교양 과목 영역은 따로 만들지 않았다. 나처럼 지울 칸은 지우고 만들 칸은 만들어 쓰시면 될 것 같다!

 

수강편람에 변동이 있었던 20학번 이전과 20학번 정리표를 따로 첨부하니 필요한 거 다운 받아 쓰시길...!

학점 이수 정리_19학번.xlsx
0.01MB
이수 학점 정리표_20학번.xlsx
0.01MB

20학번 이전 파일명이 19학번인 이유는 내가 19라 그 기준으로 만들어서 그렇다. 다른 학번은 잘 몰라서 우선 19로 해두었다. 자세한 학점 이수 사항은 꼭 그 해의 수강편람을 참고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