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쩡딱구리
코알라UNIV 3기 멤버 최종합격! 본문
1. 코알라UNIV란?
파이썬을 활용해 12주 커리큘럼으로 데이터 사이언스를 학습하는 프로그램이다. 우리 학교는 후보 학교 중 한 곳이었는데, 지원 열기가 뜨거워 1순위로 추가 대상 학교로 선정되었다. 비슷한 활동인 '멋쟁이사자처럼'이 IT서비스 구축을 중점으로 둔다면 코알라 유니브는 데이터 사이언스가 중점이 되는 느낌이다. 리더를 중심으로 학교 내에서 자체적으로 스터디가 진행되고, 매주 토요일에는 정기교육이 있다. (리더는 오프라인+온라인, 멤버는 온라인)
2. 서류 지원
코알라 유니브 서류 지원서는 홈페이지 내에서 지원하기 탭을 누르면 나오는 구글 폼에 작성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했다면 마감 전까지는 지원서를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인 것 같았다. 코알라UNIV에서 요구하는 것이 코딩 능력이 아니라 열정과 책임감인 만큼 코딩에 대한 흥미와 열정, 출석을 착실히 했거나 동아리 활동에 책임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자 했다. 지원서 자체 작성이 어려운 편은 아니다. 조금이나마(라고는 하지만 2/3가 넘는) 내 지원서를 보여주면 이렇다.
1. 코알라UNIV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작성해주세요
2. 코알라UNIV 12주 커리큘럼을 성실히 소화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주세요.
이렇게 지원서를 쓰고 수정하고 구글폼에 제출하면 1차 결과가 발표가 된다. 합격할 경우 이런 합격문자가 날아온다!
3. 면접
1차 합격 문자를 받은 후 면접 시간을 바로 선택했다. 14시에 보고 싶었지만 이미 예약이 되어있다는 문자를 받아 14시 20분에 면접을 보았다. 면접은 강남 윙스터디(스터디룸이었다!)에서 진행되었다. 면접은 나를 비롯한 멤버들을 뽑는 리더님과 1:1로 진행되었다. 면접 전에는 재학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재학증명서, 학생증(모바일 학생증은 불가),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화면 중 하나를 보여주어야 한다. 종합정시스템 로그인 화면을 보여주고 면접에 참여했다. 사실 면접을 썩 잘 본 것 같진 않은데, 정말 코알라 활동이 간절하다고 면접에서 어필했다. 기억이 나는 질문은 이 정도....?
- 지원자님을 제외한 멤버들 중 글로벌캠퍼스 학생들이 많으면 모현에서 활동을 할지도 모르는데 괜찮아요?
- 다른 지원자들과 구분되는 지원자님의 장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 지금 어디에 살고 계세요?
- 코딩을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코알라UNIV 활동을 통해 얻어가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4. 최종 결과 발표
제목에서 볼 수 있듯, 합격했다! 12시 반 정도에 결과가 발표되었다. 사실 대외활동에서 그동안 좋은 결과를 얻지 못했기에 반쯤 포기하고 있었다. 서류 경쟁률이 1:10이었다기에 '이 정도면 운이 좋았지'하고 생각하고만 있었는데 가장 하고 싶었던 활동에서 합격을 받으니 한참 멍해있었다. 기쁨이 정말 크다!
세 번의(불합격2, 중도 포기1) 대외활동 끝에 얻은 코알라UNIV라는 기회를 놓치지 않은 것이 꿈만 같다. 내일 OT 내용도 올려야지:)
열심히 하겠습니다!
'ACTIVITIES > COALA UNIV'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알라 유니브 후반기 6주차 발표 (0) | 2020.07.19 |
---|---|
6주차 발표! (0) | 2020.06.02 |